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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헌장

  • KECI 로고

    한국환경보전원 모든 임직원은
   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.

  • 하나.우리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• 하나.우리는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• 하나.우리는 공정한 자세로 모든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여 어떠한 고객도 차별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하나.우리는 잘못된 서비스로 인한 고객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개선하겠습니다.

  • 하나.우리는 정기적으로 고객의 평가를 받고 이를 경영방침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.

일반 행정 서비스

  •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의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끊임없이 준비하고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여 고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불편함이 나 불이익이 없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 수행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형식주의에 따른 불편을 줄이고, 불필요하거나 중복된 절차·규정은 연 1회 이상 점검하여 고객의 현실에 맞게 개선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에게 홈페이지(상시), 뉴스레터, 책자(격월) 등을 통하여 다양하고 유용한 환경정책 및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고객의 편익에 앞장서겠습니다.
  • 한국환경보전원의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, 100점 만점 기준으로 80점 이상이 항상 유지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「개인정보보호법」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하여 유출되지 않도록 하고, 제공해주신 목적 외의 목적으로 사용 하지 않겠습니다.

환경교육·홍보 서비스

  • 국민의 올바른 환경의식 함양을 위해 질 높은 환경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, 항상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.
  • 교육·홍보 콘텐츠를 항상 현행화하여 고객께 최신의 환경정책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이용하는 시설물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안전한 체험시설 등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안내·해설 등을 위한 직원은 깔끔한 복장으로 고객의 체험·관람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전시·체험프로그램 등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설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
환경기업지원 서비스

  • 환경기술 교류확산 및 국내 환경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하여 국제환경전시회를 연 1회 개최하고, 해외환경전시회 및 국제교류행사 참여를 연 2회 이상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항상 정확한 측정 데이터(정밀도 ±25% 이내)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안정적인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2년에 1회 이상의 정도검사를 통해 환경질 측정기기를 최적의 가동 상태로 유지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환경질측정에 필요한 시약 등 화학물질은 「화학물질관리법」을 준수하여 사용·관리하겠습니다.

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

  • 사무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현관 및 각 층에 부서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에는 직원 명패를 설치하고, 근무시간 중에는 항상 사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항상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고, 5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필요하실 때에는 사무실의 복사기, 전화기, 팩스 등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” 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
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
  • 고객을 방문할 시 사전에 방문 시간과 목적을 말씀드리겠으며, 고객과 협의하여 방문시간을 정하겠습니다.
  • 방문 시간에 여유 있게 도착하고, 용모와 복장을 단정하게 하겠습니다.
  • 최초 방문 시 명함을 전달하고 자기소개를 하겠습니다.
  • 정중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으며, 방문의 목적이 달성되지 않더라도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
전화응대 시

  •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받을 때는 먼저 인사말을 하고, 부서명과 성명을 말씀드리겠습니다.
  • 통화 중에는 고객의 말씀을 공손하게 경청하며, 원하시는 사항을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기록,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최대한 빨리 연락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마칠 때에는 인사말을 하고, 반드시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것을 확인하고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s